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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마 군주의 그림자 규칙

 

규칙

악마 군주의 그림자 규칙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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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굴림 방법

악마 군주의 그림자는 d20 +-(d6) 굴림을 모든 굴림의 기본으로 하고, 상황적유리(Boon) 혹은 불리(Bain)을 d6으로 적용합니다. 굴린 총합이 목표수(Target Number)를 초과하면 성공입니다. 

예시: 존은 바실리스크를 장검으로 공격합니다. 그는 힘 수치가 13점입니다.(힘 능력치 수정치 +3), 거기다가 그는 적을 뒤에서 공격해서 유리 하나를 받습니다.


d20 + (힘 수정치) + 유리 하나(d6)

공격 굴림의 목표수는 상대의 방어 수치입니다. 공격 굴림의 총합이 방어 수치를 넘으면 성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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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리와 불리

​​악마 군주의 그림자에서 모든 이점과 단점은 유리와 불리라는 시스템으로 통합됩니다. 

유리와 불리는 상호 상계가 가능합니다.

예시

유리 2개와 불리 3개가 있다면 불리 하나로 봅니다.

 아무리 많은 주사위를 굴렸어도 가장 높은 수만 적용됩니다.

유리 3개를 굴립니다.​ 주사위의 값이 3, 4, 5가 나온다면 모두를 더한 값(12)가 아니라 가장 높은 값인 5만 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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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라운드

악마 군주의 그림자 전투는 10초 단위의 라운드로 나뉩니다.

각 라운드는 3가지 턴으로 나뉩니다.

빠른 턴 - 느린 턴 - 턴 끝

항상 플레이어는 몬스터보다 먼저 시작합니다.

빠른 턴에서는 행동과 이동 중에서 하나만 할 수 있습니다.

빠른 턴의 모든 판정이 끝난 뒤에 느린 턴을 합니다.

느린 턴에서는 행동과 이동을 모두 한 번씩 할 수 있습니다.

느린 턴이 모든 판정이 끝난 뒤에 턴 끝으로 이동합니다.

턴 끝에서는 지속 효과나 다른 시간과 관련된 효과를 줄이고, 턴 끝에서 효과를 발휘하는 능력들의 판정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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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와 캐릭터 성장

악마 군주의 그림자에서 모든 캐릭터는 아무런 진로(다른 RPG의 클래스 역할을 합니다.)도 없는 0레벨에서 시작합니다.

​악마 군주의 그림자에는 플레이어 캐릭터 레벨은 없습니다. 오로지 파티 레벨만  있어서 모든 플레이어 캐릭터는 한 번에 레벨업하거나, 아무도 레벨업하지 못합니다.

오로지 첫번째 어드벤쳐에서 살아남는 이만이 1레벨로 올라서 초보자 진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악마 군주의 그림자는 3레벨에서 전문가 진로로 업그레이드하고 7레벨에서 대가 진로로 올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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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많은 이야기

악마 군주의 그림자 특유의 규칙들을 지금 설명드렸습니다. 좀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은 악마 군주의 희생자 스타터를 참고해 주시면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